Open Site Navigation

역사

우리 훈또스가 공식적으로 설립된 것은 2021년 6월이지만, 우리 활동은 그 수년전부터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그전에 휴스턴 한인 유권자 연맹으로 활동을 하고 있었습니다. 한인 유권자 연맹으로써, 저희는 미국인으로서의 정체성과 정치제도에 대한 소유권을 주장하고, 휴스턴과 해리스 카운티 지역의 한인 커뮤니티의 힘을 기르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지역내 한인및 아시안 아메리칸 교회들의 든든한 네트워크를 활용해 우리 커뮤니티를 조직 및 교육할 수 있었습니다.

 

지역 커뮤니티와 함께 연합을 조직해 나가면서, 저희는 제도적 변화와 시민 참여를 위해 여러 커뮤니티를 아우르는 조직활동을 하기 위해, 또다른 조직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우리 훈또스의 지도자들은 특히, 이민과 시민권 정의에 있어, 해리스 카운티의 한인 주민들이 직면한 문제가 라틴계 커뮤니티가 처한 것과 결이 다를 뿐, 여러가지로 유사하다는 것을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훈또스는 창립단계부터 라틴계 커뮤니티 단체들과 연합 활동을 해 왔고, 이는 저희 언어정의 활동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오늘날 우리 훈또스는 이민정의, 인종정의, 시민참여를 통해, 휴스턴의 아시안 아메리칸 커뮤니티에 봉사하고 있습니다.

 

우리 훈또스는 미주한인교육봉사단체협의회 (NAKASEC) (“미교협”)의 협력단체 중 하나입니다. 미교협은 1994년 진보적인 목소리를  내고, 사회정의 운동에 있어 한인과 아시안 아메리칸의 적극적인 참여를 도모하고자 지역 커뮤니티 센터들이 모여 창설한 풀뿌리 조직입니다. 미교협은 일리노이, 버지니아, 뉴욕, 펜실베이니아, 텍사스 주에 각 지역 협력단체를 두고 있습니다.  

단체명

저희 단체명인 우리 훈또스는 한인과 라틴계 뿌리를 가진 사람들이 함께 모여 만든 단체임을 반영하며, 우리가 공유하는 가치인 연대, 포용, 연합을 의미합니다. 우리 훈또스가 가장 먼저 연대한 단체는 라틴계 커뮤니티의 저소득층 이민자들을 지원하는 단체인 노동자 변호 프로젝트로, 그 시작을 기념하는 이름이기도 합니다. 우리 훈또스라는 단체명은 한글 단어인 “우리"와 스페인어 단어로 “함께”를 의미하는 “훈또스"가 합쳐진 것으로, “우리는 함께 일어선다"는 뜻입니다.

사명

우리 훈또스는 아시안과 이민자, 나아가 모든 텍사스인을 위한 사회정의, 경제정의, 인종정의를 이루고자 노력합니다.

우리 훈또스

woorijuntos.org

전화번호: 832-831-2354

주소: 1809 Hollister St. Suite C202

Houston, TX 77080

운영 시간: 월 - 목 | 9am - 4pm

© 2021 by Woori Juntos.

  • Facebook
  • Instagram
  • Twitter

© 2021 by Woori Juntos.